2022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최종 합격 후기(에프앤씨 서버)
대외활동&구직 회고록

2022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최종 합격 후기(에프앤씨 서버)

 

지원한 직무 ㅎㅎ.

 


[서류 발표 및 코딩테스트]

2022. 10. 19. 코딩 테스트 및 인적성 검사 안내
17일까지 서류 접수였는데 생각보다는 빠르게 코딩테스트에 대한 메일이 도착했다. 수많은 지원자들이 접수하였을텐데 떨어진 사람을 못 본걸 보면 아마 서류에서 큰 이유가 없다면 다음 전형으로 진행하는 듯 싶었다. 서류 과정이 코딩 테스트를 포함하고 있어서 그런듯 싶기도 했다.

 


2022. 10. 22. 코딩테스트
코딩테스트는 2시간동안 4문항이 진행됐고, 넷마블 게임내의 요소들을 활용한 문제들이 나왔다.

언어 지원 현황

진행하기 전에 30분전부터 신분증과 웹캠을 통한 주변 검사를 진행했고, 기억이 잘 나지 않는데 프로그래머스로 진행했던거 같다. 문제는 답을 제출해도 정답인지 확인할 수 없었고, 그렇게 4문제 모두 테스트케이스가 정답인 것을 확인하고 제출했다. 합격 컷은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들었고 주변에서 1~1.5문제 푼 사람들도 합격한 것으로 보아 코딩 테스트는 왜 보는거지? 싶었지만 나중에 면접에서 언급이 되는 것으로 보아 면접관들에게 풀이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는 듯 싶으니 반드시 잘 봐야한다고 생각한다.

2022. 10. 22. 서류 및 코딩테스트 결과 발표

일주일이 지난 28일 전형결과가 나왔다. 합격 통보를 받았고, 오프라인 넷마블 테스트(필기전형) 일정을 받았다.


[인성검사 및 넷마블 테스트(필기전형)]

2022. 10. 28. ~ 2022. 10. 31. 인성 검사(온라인)
서류(코딩 테스트) 합격 소식과 함께 인성 검사를 안내 받았다. 인성 검사는 문항이 되게 많았고 중간에 거짓말하지 말라는 내용도 나와서 놀랐었다 ㅋㅋ.. 크게 어려운 질문은 없었고 조금 귀찮았던 기억만 있다.

2022. 11. 6. 넷마블 테스트(오프라인)
넷마블 테스트는 오프라인으로 용산고에서 진행하였다. 당시에 지원한 직무에 지원자 수를 파악할 수 있는데 에프앤씨 서버 개발자 직무는 총 25명이였다. 생각보다 적은 인원에 놀랐고, 아직 필기 테스트에 면접이 두 번이나 남았는데 최종에 몇 명이나 뽑을지 몰라 조금 두려웠다. 필기 테스트를 위해 넷마블 홈페이지도 열심히 외우고 게임 산업에 대해서도 많이 공부했다. 관련된 글을 남겼으니 확인하면 좋을 듯 하다.

 

[필기테스트] 2022 넷마블 공채(넷마블 에프앤씨) 넷마블 테스트 후기

2022.11.07 09:30 AM 이번에 넷마블 에프앤씨 서버 개발자로 지원하였다. 코딩테스트를 마치고 면접 전 중간 프로세스로 용산고에서 넷마블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아침 9시에 진행되어 4시부터 일어

mumomu.tistory.com


2022. 11. 17. 넷마블 테스트 결과 발표

 


[1차 면접]

 

2022. 11. 28. 1차 면접(오프라인)
넷마블 에프엔씨 1차 면접을 참가하기 위해 구로에 있는 넷마블 G 타워에 도착했다. 이른 아침에 치뤄졌기 때문에 당일 출발하면 너무 피곤할까봐 전날 서울에 도착해서 신림에 사는 친구집에서 자고 출발하였다. 신림에서 버스타고 11분만에 도착하였다.

캐릭터 공원으로 바로 들어왔는데 들어오자마자 3층이여서 조금 당황했다. ㅋㅋ카페 안쪽으로 들어가니 면접을 안내받을 수 있는 장소가 있었고, 에프앤씨 인사팀 직원분이 친절하게 안내해주셨다. 면접은 30분정도 진행됐고, 면접관분들과의 거리가 가깝긴 했다..
한 50cm? 편한 분위기를 유지해주려고 노력해주셔서 처음에 들어갔을 때는 긴장하였는데 후에는 재밌는 대화를 하고 나온듯한 기분이 들었다. 코딩 테스트부터 넷마블 테스트까지 질문이 나왔고, CS 질문은 많이 나오지 않았다. 게임을 얼마나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많았던 것 같다.


서버 개발자의 면접은 하루정도 진행된 듯 보였는데 이때 당시에 한 타임에 한 명만 면접이 진행된 것을 보고 넷마블 테스트에서 많이 인원을 줄였으리라 생각이 들었다.

2022. 12. 06. 1차 면접 결과

1차 면접 합격 결과가 나오기 5시간 전에 SSG 인턴십에 최종 합격 결과가 나왔었다. 그래서 넷마블 합격 결과보다 SSG 입과가 훨씬 빠르게 진행될 것 같아서 2차 면접을 갈지 말지 많이 고민했었다. 넷마블 인사팀 직원분께서 전화해주셔서 면접에 참가해주셨으면 좋겠다하셔서 참가하기로 다짐했다.


[2차 면접]

1차 면접 사진과 비슷하지만 눈이 왔다!

2022. 12. 13. 2차 면접(오프라인)
넷마블 에프엔씨 2차 면접은 1차 면접과 달리 낮에 진행됐고, 월요일이 아닌 화요일에 진행됐다. 전형별로 요일이 달라지는 듯 싶었다. 1차 면접때 안내를 맡아주셨던 인사팀 분들이 계셨고, 이번에는 밖이 아닌 회의실에서 대기했다. 면접 스터디도 같이 진행했던 분들이 대기하고 계셔서 얘기를 조금하니 면접을 할 시간이 되었다.

임원 면접이지만 1차 면접과 비슷한 느낌의 질문들을 많이 받았고, 오히려 조금 더 기술 면접이지 않았나? 싶었다. 블로그 링크를 자소서 올렸다보니 SSG에 붙은 사실을 알고 계셔서 그에 대한 질문도 조금 받았다. 진짜 게임 개발자가 되고싶냐는 질문에 로열티 질문같아 보였지만 거짓말을 하는지에 대한 테스트라고 받아들였고, 솔직하게 얘기했다. 같은 날 컴투스 최종 면접을 본 친구(붙었다 ㅎㅎ) 와 점심을 먹고 마찬가지로 짧은 30분의 시간이 지나고 시험 공부를 하러 학교에 돌아갔다.

2022. 12. 13. 2차 면접 결과(최종 합격)


SSG 입사 전날 합격 소식이 전해졌고, 멘토님들과 주변 사람들의 많은 조언을 들은 뒤 넷마블 최종 입사를 결정하였다. 다음 주에 사옥 근처로 이사를 할 예정이다. 이 글이 다음에 입사하게 될 많은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넷마블 신입공채 #2022 넷마블 공채 후기 #2023 넷마블 공채 후기 #넷마블 코딩테스트 #넷마블 면접 #넷마블 서버 개발자 #넷마블 에프앤씨 서버 #넷마블 연봉 #넷마블 1차 면접 후기 #넷마블 2차 면접 후기 #넷마블 테스트 후기 #넷마블 에프앤씨 #넷마블 최종면접 #넷마블 G타워 #넷마블 사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