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7.29] Daily 회고록 (소마캠프, UCPC 경품 당첨)
일간 회고록(TIL)

[22.07.29] Daily 회고록 (소마캠프, UCPC 경품 당첨)

[일일회고]

- 22.07.29 14:00~17:30 소마센터 7층에서 소마캠프를 참여했다. 30명정도의 연수생이 참여한 것으로 보였다.

처음에는 선배연수생들로부터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고, 그 후에는 연수생들끼리 주어진 문제들을 빠르게 코딩하여 점수를 가르는 코딩왕 시간을 가졌다. 코딩왕 시간에 어떤 언어든 사용할 수 있고, 30초~1분정도의 짧은 시간동안 문제를 풀어야했는데,, C++이 주력언어이다보니 다른 파이썬, 루비 등 짧게 코딩하기 좋은 언어들과 달리 작성할게 많아서 생각보다 고전했다. 그래서 1등이 NodeJS, 2등이 파이썬?인가 그렇고 3등을 했고 3등상으로 한강 무드등을 받았다. 찾아보니 고양이 모양도 있던데 내껀 토끼모양이였다 . .  나름 재밌었다. 서울에서 찜질방에서 숙박하며 3일 째 거주 중인데 이제 집에 가고싶다.. 날이 너무 덥다.

 

[프로젝트]

[소마] 김건우 익스퍼트님 멘토링

- 김건우 익스퍼트님과 오랜만에 만나서 간단한 프로젝트 얘기와 술자리를 가졌다. 프로젝트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진 못하지시만 팀원과의 갈등 해결 방법과 좋은 프로젝트 방향성을 제시해주셔서 좋았다. 개인적으로 질문도 하면 받아주신다 ㅎ.ㅎ

익스퍼트님이 사주신 피자

 

 

[소마] 오은석 멘토님 멘토링

- 익스퍼트님과 멘토님들이 거의 다 백엔드시다 보니 팀의 프론트엔드 부분을 케어해 줄 수 없어서 이번 멘토링에서는 프론트엔드 부분의 케어를 받았다. 처음에는 프로젝트 진행상황과 인프라 구축에 대한 조언도 받았고, 프론트엔드 구조와 클린코딩을 중점으로 받는 시간을 가졌다. 나중에 코드리뷰도 해주신다고 하니 프론트엔드 걱정을 조금 덜어도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