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면접] 2022 KAKAO BLIND RECRUITMENT 1차면접 후기
대외활동&구직 회고록

[기술면접] 2022 KAKAO BLIND RECRUITMENT 1차면접 후기

21/10/29 13:20
카카오 블라인드 1차 면접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코딩 테스트 결과가 나온 뒤 19일까지 자소서를 작성하고 부랴부랴 첫 기업 면접을 준비하였는데 준비할게 생각보다 많았습니다..대부분 나오지는 않았지만요 ㅎㅎ..
면접은 1:2로 진행되었고 1시간동안 압박이 전혀없는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면접보다는 스터디에 가까운 느낌의 분위기? 웃으면서 진행되었습니다.ㅋㅋㅋ

40분정도 cs면접이 진행된 후 20분정도는 질문과 조언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시간을 전부 순수 면접으로만 채우신 분들도 있다해서 이게 좋은 시그널인지 모르겠네요.
면접관님들은 노련한 개발자셔서 그런지 정곡을 찌르는 질문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어쩌다 보니 군밍아웃까지 했는데..좋은 쪽으로 받아드려지면 좋겠네요.

처음으로 본 기업 면접이였는데 확실히 대학입학면접이랑은 퀄리티가 달랐고,
좋은 선배 개발자님들과 대화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11/10에 2차 면접이니 1차 결과는 빠른 시일내에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같이 면접 보신 분들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탈락하였습니다..ㅠㅠ 기술면접에는 대부분 잘 대답한 것 같은데 떨어지고 생각해보니 인성쪽 질문 답변이 미흡하지 

않았나 싶네요. 다음 기회를 노려봐야겠습니다!